송도지식산업센터 집적화 조성

송도at센터 층별도면

지식산업센터 집적화 조성으로 기업간 정보교류역할 기대

송도AT센터는 첨단자동차부품 관련 회사들이나 연구소등이 입주할 예정으로 관련 업종들이 한곳에 모여 집적화 되면서 기업간 정보교류와 협업까지 이루어지고 있는 상황입니다. 

대형건설사 브랜드 지식산업센터 사옥으로 인기
중소기업인 전자기판 제조업체 사장 P씨 올해 새 사옥을 찾고 있다. 지금까지는 산업단지 안의 공장을 임대했었지만 임대료도 아깝고 불편한 점이 많아 이참에 세제혜택이 좋다는 지식산업센터로 옮기려고 생각중이다. 서울 디지털밸리 내의 소규모 지식산업센터를 찾아가봤지만 시스템이나 입지 등이 맘에 안 들어계약은 포기했다. P씨는 “회사도 운영해야 하는데 발품을 계속 팔자니 시간도 없고 사옥마련인데 다른 사람한테 맡기기도 불안해 고민하고 있다”며 “최근에는 입지가 좋은 곳에서도 대형 건설사의 브랜드 지식산업센터들이 저렴하게 나온다고 해서 눈여겨보고 있다”고 말했다. 송도AT센터는 포스코 건설 시공예정이다.

대형건설사 지식산업센터 공급 활황
대형건설사들이 지식산업센터 시장에 경쟁적으로 뛰어들고 있다고 합니다. 아파트 시장의 장기침체로 사업 다각화에 나선 건설사들이 눈을 돌린 곳이 바로 지식산업센터이며 아파트의 브랜드화와 특화설계 등으로 고급화와 대형화 바람을 일으켰던 대형건설사들은 이를 지식산업센터에도 적용하고 있습니다.  지식산업센터는 최근 오피스용도 사용 비중이 높아지고 예전 아파트형 공장의 무거운 이미지를 벗어 중소기업 이전 수요가 꾸준합니다. 특히 입주기업에 대한 금융과 세제지원 혜택이 커지면서 수요층이 넓어진 것도 대형건설사들이 지식산업센터에 눈길을 돌리는 이유 중 하나 입니다.

송도at센터 교통환경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